2023년 2월 12일 주일오전예배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거룩하심을 찬송합니다. 하늘의 별과 바다의 심오한 모습도 감당할 수 없는 하나님의 영광을 노래합니다. 그 위대하시고 거룩하시며, 영광이신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가장 연약하고 부족한 자들이지만 주님의 이름으로 예배를 드리오니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의 연약함을 바라보며 하나님께 죄를 고백하오니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큰 지진이 일어난 것을 바라보며 위대하신 하나님의 권능 앞에 겸손히 머리를 숙이며 감히 교만한 모습으로 살아온 우리의 죄를 고백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과는 관계가 없는 듯 착각하며 살아온 우리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위대한 자연을 만드신 하나님 앞에 겸손한 모습으로 살며 찬송하며 살기로 결단하오니 우리를 받아 주시옵소서.
온 자연 만물을 다스리시는 하나님,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엄청난 피해를 입은 백성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저들에게 소망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슬픔을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하루속히 일상생활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보내 주시옵소서. 무엇보다도 진정한 소망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시고 회개하며 예수님의 십자가를 알게 하시고, 바라보게 하시고, 무릎을 꿇고 회심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숨어 있는 교회들 가운데 피해가 있다면 하나님, 저들을 특별히 불쌍히 여기시고, 조심스럽게 복음을 전하고 있던 선교사들의 신원을 보장하여 주시옵소서.
교회의 주인이신 하나님, 데살로니가 교회처럼 우리 교회가 좋은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것을 위하여 모든 성도들이 먼저 복음의 확신 가운데 서게 하시고, 온유하고 순종하는 신앙의 품성을 갖게 하시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믿음의 소문이 퍼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래서 우리 교회가 주님께 칭찬을 받을 뿐만 아니라 믿는 자들에게 본을 보이며, 믿지 않는 자들에게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은 성찬식이 있습니다. 주님, 성찬식에 참여할 때마다 주님의 고난에 동참하며 십자가의 흔적을 간직하고 주님의 고난과 죽으심, 그리고 부활을 증거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딜콘에 성경학교를 개교하였습니다. 주님의 말씀으로 원주민 교회 지도자들을 양육하며, 교회가 바르게 세워질 수 있도록 섬기기를 원하여 학교를 열었사오니, 은총을 베풀어 주셔서 필요한 것을 공급하여 주시옵소서. 강의하는 목사들과 이사회, 그리고 후원하는 교회들을 먼저 축복하여 주셔서 온전히 사명을 감당케 하여 주시옵소서. 원주민 교회들에게도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옳지 않은 것은 지워버리고, 성경의 진리로 채워가며 새로워지도록 도와주시옵소서.
강건케 하시는 하나님, 우리 교회의 연약한 성도들을 강건하게 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주일학교 어린이들에게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풍성하게 하시고, 청년들에게는 그리스도의 대사로서 사명을 감당하게 하시며, 모든 어른들에게는 믿음의 본을 보이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몸이 아픈 자들에게 건강 위에 건강을 더하여 주시고, 마음에 상처가 있는 자들에게 위로 위에 위로가 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위하여 수고하는 종들을 기억하여 주시사 은혜 위에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오늘의 예배를 주님의 손에 맡기며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